-
배수구 막힘용으로 직접 내돈내산 - 살림고수 청소비법 포밍 배수구팡 간단 사용후기후기 2022. 11. 1. 12:18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이번 글은 최근에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의 간단 사용후기입니다.
요즘 들어서 화장실 배수구가 막히는 느낌이 들어서 여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 제품을 둘러보던 차에 신기한 요즘 제품이라면서 배수구막힌 곳에 스프레이를 뿌리더니 거품이 나는 모습을 봤습니다. 거품과 함께 간단하게 배수구 막힘을 해결한다고 하는데 호기심에 저도 한 번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다이소에서 인기 제품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집 앞 다이소를 다 둘러보며 수소문했지만 구할 수가 없었고, 언제 입고가 될지도 정확하게 모른다고 해서 포기하려던 때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판매하는 제품이 있었고 겨우 구매했습니다. 하나는 부족할 것 같고 두 캔으로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살림고수에서 나온 청소비법 포밍 배수구팡. 2개를 구매했는데 스프레이 2캔과 얇고 긴 플라스틱 튜브 2개가 같이 왔습니다. 아마도 배수구 깊은 곳으로 거품을 쏘기 위함이겠지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하기 전 얇고 긴 플라스틱 튜브를 스프레이 캔 분무하는 구멍에 끼워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막힌 배수구 쪽으로 튜브를 집어넣고 캔을 잠깐 흔든 다음 분무해주면 저 튜브를 따라 폼이 주입되고 배수구 안에서 거품이 생성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하면 이렇게 거품이 나옵니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거품이 나온 뒤 보통 30~60분 정도 있다 물로 헹궈주면 된다고 합니다.
거품과 함께 내부에 있던 이물질이 나옵니다.
폼이 내부에서 거품으로 변하며 부피가 팽창해서 이물질을 밀어내는 원리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한 후기를 남기면
일단 유의미한 효과는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배수구에 뿌리고 뜨거운 물을 붓는 가루형태의 제품의 효능만큼은 나오진 않습니다. 그렇게 극적인드라마틱하게 효과가 강력하진 않습니다. 소소하게 뚫린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배수구 전체를 거품으로 채우고 넘치게 할 정도로뿌려줘야 하는데 문제는 저렇게 1회 사용을 하는데 사용되는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체감상 한 번 사용하는데 한 캔의 절반 정도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화장실에서 사용한다면 세면대에 한 번, 화장실 바닥 배수구에 한 번 쓰시면 약간 부족하거나 한 캔을 전부 다 사용할 정도의 양이기 때문에여러 곳에 사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기본적으로 2캔씩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정말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손에 물 한 방울 안묻히고도 배수구 청소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장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가루 형태의 제품은 비닐을 뜯고 배수구 쪽으로 가루를 뿌리고 안쪽으로 가루가 들어가도록 꼼꼼히 손으로 만져주고그 다음엔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리는 식이었지만 이 제품은 그냥 튜브를 안에 집어 넣고 스프레이로 쭉 짜면 되기 때문에 편리성에선 굉장한 이점이 있습니다. 사용하고 시간이 지난 후에 물로 그냥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더러운 이물질을 잘 안 볼 수 있다는 다른 장점도 있는데 평소에 비위가 약하신 분이라면 이 제품으로 활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기대했던 것 만큼 효과가 강력하지 않고 사용횟수가 생각보단 적지만 간단하고 깔끔하게 배수구 막힌 것을 처리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호기심에 한 번 구매해봤는데 용도에 따라 몇 번 더 구매를 할 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겐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이상 살림고수 청소비법 포밍 배수구팡 간단 사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