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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럭시S10의 수리비와 LG U+ 파손보험 가입
    일상 2019. 4. 1.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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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갤럭시S10으로 휴대폰 기기변경을 하고 거의 한 달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 여러 기능들을 사용하면서 이전 폰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서 제가 모르는 장점들이 있는지 또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제가 휴대폰 파손 보험에 가입한 내용을 적었습니다. 

    왜 가입을 하게 되었고, 어떻게 가입을 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도움 또는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보험을 가입하게 된 이유 - 높은 수리비

    휴대폰을 사용하던 중 이번 갤럭시S10의 내부 부품들을 해체하는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특이하게도 이번 기종은 USB 단자와 메인보드가 일체형이더군요.

    , 밑 부분 포트 단자에 이상이 있으면 무조건 메인보드까지 전부 싹 교체를 해야 한다는 겁니다.

    일단 이번 갤럭시 S10 시리즈의 대략적인 수리비를 본다면

     

    -메인보드 교체 비용

    갤럭시S10e : 287,000+공임비 25,000

    갤럭시S10 128GB : 299,000+공임비 25,000/ 512GB : 386,000+공임비 25,000

    갤럭시S10+ 128GB : 315,000+공임비 25,000/ 512GB : 395,000+공임비 25,000

    갤럭시S10+ 1TB : 510,000+공임비 25,000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

    *파손된 디스플레이 반납 기준

    S10e : 147,000(공임비 20,000원 별도, 테이핑 4000원 별도)

    S10 : 207,000(공임비 20,000원 별도, 테이핑 4000원 별도)

    S10+ : 221,000(공임비 20,000원 별도, 테이핑 4000원 별도)

     

    -갤럭시 S10+ 세라믹 모델 후면 커버 교체 비용공임, 테이핑 포함 91,500

     

    대체로 기본 30만원부터 깨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전예약으로 폰을 개통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경우 1년 내 50%현장 즉시 할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습니다만, 역시 메인보드가 장난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전까지는 부모님의 도움도 어느 정도 받으면서 비용 부담을 했지만 이번부터는 순전히 제가 모든 비용을 지출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보니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휴대폰 보험을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2. 보험 가입 - 어떤 상품이 있는가

    저희 가족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LG U+라서 U+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각종 보험 상품을 확인해봤습니다. 갤럭시 S10의 경우는 출고가가 100만원이 넘는 기기라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폰 분실/파손보상120, 폰 파손보상40 이렇게 딱 두 가지 상품밖엔 없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 https://www.uplus.co.kr/css/repr/care/ubOrCarewebtonPop2.hpi

     

    전자의 경우는 완전 분실되는 경우에도 보상이 되며, 5,800원 납 30개월이었고

    출고가, 또는 120만원 중 낮은 금액으로 보상이 되며, 자기 부담금은 손해액의 25%정도였습니다. 후자의 경우는 모든 보험 상품 중 가장 기본적인 상품인데 출고가와 상관없이 월 1,800원만 30개월 납부하면서 파손만 딱 40만원 보상받고 본인부담금은 손해액의 20퍼센트만(최소 3만원) 내는 상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분실한 적은 없으므로 기본적인 파손만 보장 가능한 상품으로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제 기종이 128GB40만원의 보상으로 웬만한 수리비용은 감당이 될 것 같고, 월 납부 금액 차이가 굉장히 컸기 때문에 폰 파손보상40으로 가입했습니다.

     

    3. 보험 가입은 - 집 앞 직영점에서

    저는 직영대리점을 통해서 휴대폰을 받고 개통했으므로 개통한 지점에 가서 보험에 가입했습니다. 이 날이 토요일이었는데 토요일에도 보험 가입은 가능했습니다. 가입 절차가 모두 완료되면 바로 문자 메시지로 가입이 완료되었다고 옵니다.

     

    바로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반드시 명심해야 할 것은 구입한 지 30일 이내의 새 휴대폰만 가능하며, 이미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는 가입이 안된다고 하네요. 또 선불폰, 중고폰, 와이파이 전용 패드, 외국에서 구입한 휴대폰은 가입이 절대 불가하다고 합니다.

     

    아무튼 파손 보험에 가입하면서 수리비 걱정은 안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높은 수리비가 걱정이라면 폰 보험을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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