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돈내산 아트뮤 ARTMU HDMI 2.1 케이블 구매후기 2022. 11. 2. 14:00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2년 전에 TV를 바꾸면서 HDMI 2.1로 케이블을 구매했던 글을 올렸었습니다.
(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760 )
당시에 구매했던 케이블은 Zeskit에서 출시한 케이블인데, 세계 최초로 HDMI 에서 공식 2.1 인증을 받은 케이블이라고 소개를 해드렸지요. 그이후로도 북미 아마존을 통해서 직구를 하며 추가로 더 설치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올 해 환율이 급상승하니 이제 한화로만 배송비 포함 3만원이 넘는 가격이 되었습니다. 가격부담이 너무 커져서 더 저렴한 제품을 찾아보다가 국내 제조사 중에서도 HDMI 2.1 공식 인증을 받은 케이블을 판매한다고 해서 자세히 찾아봤습니다.
국내에서는 아트뮤라는 회사가 최초로 정식 인증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국내산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도 이전에 샀던 Zeskit 제품보다 저렴하고, 배송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2m, 1m 각각 1개씩 구매를 했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것 같아서 여분으로 구매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1년 보증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이것 역시 국내 제조사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블의 단자 마감은 이전에 구매했던 Zeskit 제품과 유사합니다. 케이블의 두께나 재질은 튼튼하고 접촉 단자 부분은 금속으로 내구성이 좋아보입니다. 사실 아트뮤에서 인증을 받았다는 HDMI 2.1 케이블은 이것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아트뮤 네이버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제품 이미지 설명에서 소개된 내용을 보면 총 4가지 종류의 케이블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원해상도, 최대대역폭, HDMI 버전, HDCP 모두 4종류가 동일한 사양이고, 각각의 제품은 케이블의 재질, 마감과 길이에서만 차이가있었습니다. AOC는 특수한 용도이니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구매를 하게 된다면 엔트리, 메탈릭, 노블 이렇게 3가지 중 하나를 골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할 때 3m를 넘는 경우는 별로 없고, 또 기능 역시 동등하기 때문에 케이블의 마감 등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엔트리 모델보단 메탈릭 제품이 더 튼튼할 것 같아서 메탈릭으로 구매했습니다.
제품 포장 겉에 있는 QR코드를 HDMI 전용 인증 앱을 통해서 인식시키면
이렇게 정식 인증을 받았다는 표시와 해당 제품이 어느 회사에서 제조한 물건인지, 길이는 몇 m인지까지 나옵니다.
이제는 국내 제조사에서도 HDMI 2.1 공식 인증을 받은 케이블이 출시되고 있으므로 이전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가 생겼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특히 3m 이상의 거리를 연결할 케이블 제품도 출시를 하고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합리적인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