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4/03/16 티스토리 블로그에 악성코드,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파악하기.
    정보 2014. 3. 16. 08: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목,금요일부터 제 블로그의 몇몇 글들의 주소에서 이런 악성코드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크롬을 자주 이용하는 저로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데요.

    이런 악성코드를 대처하는데에는 일단 웹마스터 도구라는 것을 이용하면 된다고 인터넷 검색결과 나오더라구요.






    일단 문제점이 뭔지 확인을 해보니 악성코드가 일단 호스팅이 되었고, 블로그 중에서 설치된 '올블릿'을 통해서 이 악성코드가 작용하는것 같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올블릿 관련 플러그인을 모두 다 해제시켰습니다. 


    이제는 웹마스터 도구 부분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웹마스터 도구는 자신의 사이트 상태를 확인해주는 그런 구글의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의 키워드, 검색어 등등 여러 자료들을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그런 사이트입니다.



    이 웹마스터 도구에서 내 사이트에 악성코드같은게 막 나온다 하면 크롬에서 이 사이트 자체를 차단하게 됩니다.

    아래의 모습은 제 블로그에서 악성코드가 발견된 부분입니다.

    일단 제 블로그 전체적으로 검출이 되고 있고, 저 세 부분은 아이패드 7일 후기, 아이툴즈 게시글, 투덱 단위인정 5단 게시글이었습니다. 세개 다 제 블로그 중에서 상당히 많은 방문자들을 끌어들이는 게시글들이었습니다.

    만약 이런 악성코드들을 계속 놔두면 애드센스를 넘어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 블로그를 차단시킬 수 있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올블릿을 차단했으니 어느정도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판단이 되어 검토 요청을 하였습니다.

    검토 요청은 보통 24시간 정도를 기다리면 되는데요 저는 의외로 빠르게 차단이 풀리긴 했습니다.


    보통은 한글로 뜰텐데요 가끔 영어로 뜨기도 합니다...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가 되었다면 아랫칸을 체크하고 검토 요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사실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나서 이 블로그 관리를 거의 아이패드로만 하다보니 이런 문제가 생기고, 또 그런 문제들을 방치한 제 잘못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방문자 수가 모바일을 통한 방문자가 많다 해도 애드센스의 수익단가는 애드센스가 훨씬 높고, 그렇기때문에 데스크탑으로 통하는 제 블로그 유입에 대한 관리를 더 신경써아겠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