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나름공략 1 - 어디를 맞춰야 할까 + 광산.
    게임 플레이/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2014. 7. 22. 03: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를 요즘 아이패드로 열심히,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아직 제 탱크는 M4 셔먼, 미국전차입니다.

    사실 미국전차만 파고 있어요.

    허허허.


    일단 글쓰기 앞서서.

    자꾸 블로그에 월오탱 블리츠 근황만 올라오는것 같아서 

    제가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몇몇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나름공략'이라고 제가 쓸 글들은 최선이 아니며, 

    그냥 참조만 하는 단계로 보면 어느정도 유익하네? 하고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어디를 맞출것인가와, 광산 맵에서의 제가 플레이 하는 방법을 조금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디를 맞춰야 해??





    일단 먼저 전차 종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에선 미국, 소련, 독일 총 3개 국가의 전차들로 조종해서 싸우는 게임입니다.

    이 전차들은 10단계로 나뉘어져 있고, 종류별로 4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전차이며, 몇 단계의 전차이냐에 따라 내가 적에게 얼마정도 피해를 입힐 수 있는지, 반대로 적이 나에게 어느정도 피해를 입히는가의 차이가 생깁니다.


    일단 종류별로 보면 경전차, 중전차, 중형전차, 구축전차가 있습니다. 

    각각 기호는 경전차는 다이아 1개, 중전차는 다이아 2개, 중형 전차는 다이아 3개, 구축전차는 역삼각형 기호를 씁니다.


    경전차는 빠른 속도 대신에 상당히 체력이 약해서 중전차나, 중형 전차에게 잘못 걸리면 한 방에 맞고 터질 수 있습니다.

    중전차나 중형 전차는 어느정도 체력도 있고 데미지도 나오는 종류이고,

    구축전차는 체력이 중,중형에 비해 다소 떨어지지만 강력한 데미지로 적 전차를 제압합니다.


    그리고 단계가 높은 전차일수록 체력과 데미지가 세집니다.

    높은 단계의 전차는 아무리 낮은 단계의 전차의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깎이지 않거나, 포가 튕겨나가기도 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M4셔먼 전차의 경우 5단계 전차인데요 이 M4셔먼은 보통 3단계의 경전차를 한방에 제압할 수 있는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종류별로 나뉘어져서 나름대로의 전차의 상성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와 비슷한 단계나 약한 단계의 전차를 만나면 전투는 쉬워지겠지만, 문제는 나보다 더 높은 전차와의 전투입니다.

    상성상 6,7단계의 전차와 싸우면 5단계인 제 M4 셔먼이 질 확률이 훨씬 더 높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7:7 온라인 게임. 적어도 내가 최대한의 피해를 입히면 한 몫은 하는거니까요.




    일단 월오탱 블리츠에서는 상대방의 전차가 스팟이 되어 맵에 표시가 되고, 조준경을 통해 줌을 해서 보면 상대방 탱크에 자동적으로 조준이 되는 방식입니다. 다만 문제는 포탑이 조준된 위치로 도는 시간이 걸린다는 거지만...


    아무튼 위 사진처럼 조준이 되면, 빨간 색으로 된 표시가 나옵니다.

    저 부분은 상대방 전차의 장갑이 두꺼운 부분이라서 내가 저 부분을 맞춰도 그렇게 큰 피해를 주지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의 피해를 입혀야 하기에..! 나보다 더 높은 단계의 전차 어디에 쏴야 하는지에 대해 미약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궤도. 

    궤도 부분을 맞추면 전차가 일시적으로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이동속도가 빠른 전차의 경우라면 상당히 큰 타격이겠죠. 또, 이동이 불가능하면 엄폐물 뒤에서 왔다갔다하며 포를 쏘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면전에서 어느정도 유리한 고지에 오를 수 있습니다.

    엔진,

    엔진은 딱히 어디를 맞춰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엔진의 경우 이동속도 저하와 심한 경우 이동 불가를 만듭니다.

    탄창에 맞은 경우 장전 속도를 늦추게 만듭니다. 

    그 외에도 많은 손상이 있지만 전면전 상황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건 저 3가지 경우밖에 없었습니다.

    (그 외의 경우가  생기기 전에 터지는게 대부분이라서..)


    이렇게 손상을 입히면 단순히 체력만 깎는 수준을 넘어서 상대 전차의 전투능력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팀의 승리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요소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맵 광산.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의 모든 맵은 점령전입니다.

    공격, 수비라는 개념이 없고 아무팀이나 점령을 하거나 적을 전멸시키면 이깁니다.

    이번엔 광산이라는 맵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광산이란 맵은 일단 가운데에 점령지가 있고 좌측에 물길, 우측의 언덕이 있는데요.

    주로 제가 플레이를 하면서 보니까 보통 전투가 맨 우측에서 크게 나고, 그 다음으로 가운데 점령지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저는 가운데 점령지만 가서 바위 뒤에 숨어서 싸우는데요.

    일단 저 가운데 점령지는 경사가 진 그런 지형이다보니 상대방의 전차를 쏘기 위해선 나도 언덕 위로 올라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가운데 점령지를 두고 서로가 마주보는 형태로 싸우는거죠.


    일단 전투는 가운데보다 오른쪽 언덕에서 많이 발생하다보니 점령으로 끝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오른쪽에서의 전투에서 이기면 우세를 거두는 맵입니다. (점령 역시 오른쪽 전투에서 승기를 잡는 경우 동시에 진행해서 승리를 거두는 모습이 자주 있더라구요)


    왼쪽 지역에선 전투가 별로 없었습니다. 일단 물길이라서 전차의 속도가 감소하며, 무엇보다도 가운데 점령지대보다 지대가 낮습니다.

    점령지 근처에서 왼쪽을 바라보면 왼쪽 물길이 아래로 탁 트여져서 보이는데, 위치적으로 불리함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보통의 경우 왼쪽으로는 잘 안가더라구요.

    간혹가다 중전차가 삥 돌아서 뒤통수를 치는 그런 모습도 종종 보이지만 그렇게 위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가운데 점령지에서 엄폐물을 이용해 전면전을 하는게 광산에서의 제 플레이입니다.

    ..


    음.

    일단 나름대로 공략이라고 글을 적긴 적었습니다만 쓰고나니 그렇게 큰 도움은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도움이 됬으면 하는 심정입니다. 앞으로도 시간되면 맵 하나하나씩 제가 어떻게 플레이를 하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는 정도로 앞으로 글을 쓸 예정입니다..

    많은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리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