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GV SVIP 승급 1년차 후기 - SVIP는 어떤 혜택을 받는가?
    극장, 상영관 정보 및 후기와 좌석별시야 2025. 12. 25. 12: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어제 제가 2025년도 CGV SVIP등급 회원에게 지급되는 스페셜 기프트 관련 글을 작성했지요.

    글을 작성하면서 SVIP등급의 다른 혜택은 어떤 게 있는지 저도 궁금해서 한 번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후속글로 CGV SVIP등급의 혜택을 간단히 알아보면서 올 해 처음 SVIP등급이 되면서 느낀 소감, 후기도 같이 담아보려 합니다.

     

     

    [험난했던 SVIP까지의 과정]

    일단 올 해 처음으로 CGV 멤버십의 SVIP 등급으로 승급했습니다.

    CGV의 멤버십 등급은 일반 - VIP - RVIP - VVIP - SVIP 이렇게 5등급이 있습니다.

    일반등급 중 최근 1년간 1만 점 이상 누적해야 다음 달 VIP가 되고, 

    VIP등급 1년차 중 12000점을 달성하면 다음년도에, VIP승급 전후로 최근 1년간 3만 점 이상 누적하면 다음달에 RVIP가 되고,

    RVIP등급을 3년 연속 유지(1년 간 14000점 이상 달성)한 고객 중 12000점 이상 달성한 다음 해, 1~2년차에 등급유지기간 내 52000점을 달성하면 선정된 월로부터 1년 뒤 VVIP가 됩니다.

    그리고 VVIP에서 5년 이상 등급을 유지해야 SVIP가 됩니다.

     

    아무리 빨라도 최소 8년 이상 등급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CGV에서 포인트를 누적해야 SVIP가 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예전엔 상위 0.1% 영화 관람자에겐 조기 SVIP 승급 혜택이 있었는데 최근에 이 조건은 제외가 되었습니다. 무조건 VVIP에서 5년 이상을 유지해야 되는 것으로 바뀐 것 같더군요. (메가박스도 가장 높은 등급인 MVIP등급까지 가는 조건이 이렇게 바뀐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특수관 위주로 영화를 관람하다보니 거의 1년에 5만 점 이상 누적이 되어 등급유지는 그렇게 큰 어려움이 없었는데요. 대신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메가박스와 달리 승급하는 과정이 꽤나 길고 어려웠습니다. 유지는 상대적으로 쉬운데 말이죠.

     

     

     

     

    [SVIP의 혜택은?]

    그렇다면 이렇게 가장 높은 SVIP등급이 되면 무엇이 좋냐고 할텐데요. 간단하게 위에 있는 이미지대로 혜택이 주어집니다. 

    영화무료, 매점쿠폰, 생일콤보, 스페셜데이에이드 2잔, 포인트 리필이나 더블적립은 하위 등급에서도 있는 혜택인데 양이 좀 더 많을 뿐이고,

    원데이 프리패스카드의 경우엔 VVIP와 달리 주말에도 사용 할 수 있고, SVIP 전용 혜택으로 스페셜 기프트나 특별관 1만원 관람, 예매오픈알림이 있습니다. 

     

    [SVIP 혜택 중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다음으로 저 많은 SVIP 등급의 혜택을 받으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이 있었느냐고 질문이 생길 것입니다.

    다른 혜택들은 다른 하위 등급과 그렇게 크게 차별화된 느낌이 강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딱 하나, 

    바로 예매 오픈 알림 혜택은 정말 대만족스러운 혜택이었습니다.

    이 예매 오픈 알림은 말 그대로 CGV앱에서 예매가 열릴 때 CGV 공식 카톡 채널에서 예매가 열렸다고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옛날 용산 아이맥스, 용아맥의 예매가 엄청 치열해서 텔레그램으로 용아맥 알리미가 있었던 적이 있었지요. 그 땐 익명의 어떤 분께서 개발하신 방식으로 많은 영화팬들이 텔레그램 알리미 채널에 들어와 계속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치 않으면서 용아맥의 예매 전쟁에 참가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알리미를 CGV에서 공식적으로 알려주는 것인데요. 신속하고 정확하게 예매가 열렸다고 알려줍니다. 

     

    그렇지만 이게 무제한으로 예매 오픈 알림이 오는 것은 아닙니다.

    '보고자 하는 영화 - 관람하고자 하는 날짜 - 관람하고자 하는 포맷 - 관람 할 극장' 이렇게 지정을 딱 3번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날짜에 해당 영화를 원하는 지점과 포맷이 예매가 열리면 위의 사진처럼 카톡을 통해 알림이 옵니다. 

    알림이 오자마자 바로 CGV앱을 켜서 바로 예매를 하면 됩니다.

    이걸로 용아맥에서 시너스와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예매를 비교적 수월하게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혜택이 SVIP 전용 혜택 중에서 가장 좋은 혜택이었습니다.

     

    이렇게 올 해 SVIP등급 1년차가 되면서 느낀 점들을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SVIP등급은 그래도 하위 등급들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이건 좋다'하는 혜택이 있긴 합니다.

    혹시나 SVIP 등급 혜택에 관심이 가시는 분들께서는 이런 내용들을 참고하시면서 승급을 목표로 두고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SVIP등급 1년차의 후기 글이었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