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4K 블루레이 관람 후기 (Furiosa: A Mad Max Saga UHD Blu-ray REVIEW)영화 및 영상물/블루레이 후기 2024. 8. 26. 00:50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5월 개봉한 영화 퓨리오사:매드맥스 사가의 4k uhd 블루레이가 정발이 되었고
예약 구매를 한 저는 블루레이 타이틀을 수령했습니다.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1462
개봉 당시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 대한 관람 후기는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전작인 분노의 도로가 제 인생 영화 중 하나일 정도로 정말 재밌게 봤었습니다.
이번 작품은 재미면에선 전작에 비해 다소 부족하긴 하지만 오히려 세계관을 이렇게도 깊이 만들어 내는 거에 감탄을 했었지요. 다만 흥행은 부진해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작보다 영상미나 음향이 더 좋아졌기에 영화를 관람하고 블루레이를 꼭 사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당시에 스틸북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상영시간 148분.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지원입니다.
블루레이 디스크 타이틀 내부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이번 블루레이에 대해선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질은 정말 좋았습니다. 저 위의 두 장의 사진은 그냥 TV화면을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머리카락 한 올 한 올, 사막에서의 모래 알갱이들이 구분이 될 정도로 화질이 정말 뛰어납니다.
"와, 훌륭한데?" 소리가 첫 장면을 보면서부터 나왔으니까요.
하지만 이내 인물들의 대사가 나오고 액션 장면이 뒤이으면서 아쉬움의 한숨을 내뱉었습니다.
만족스러운 화질에 비해 음향이 아쉬웠습니다.
다양한 방향을 활용한 입체 음향은 만족스러웠습니다. 평면상의 채널 외에도 윗쪽 채널에서의 소리 출력도 군데군데 잘 나오는 편이었으며, 특히 자동차들의 시동음이나 배기음에서는 우퍼가 꽤 묵직하게 울려주곤 합니다. 방향성은 정말 좋습니다.
문제는 전체적인 음량이 적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워너브라더스에서 발매한 블루레이 타이틀 중에서도 '이렇게까지 볼륨이 낮다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평소에 데논 리시버를 기본적으로 -45~-50 정도에 맞춰 놓고 블루레이 감상을 했었는데요, 이번 작품에서는 -55 정도로 맞춰놓고 관람을 했습니다. 평소보다 5에서 10정도 더 볼륨을 높이셔야 합니다.
개인의 장비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인물 대사 음향이 적고 그나마 우퍼가 열심히 일하는 중저음역대의 소리들(자동차 배기음 등)이 살짝 크게 출력이 됩니다.
그래서 만약 우퍼 없이 감상을 하신다면 안그래도 전체적으로 음량이 적은 상황에서 뭐 하나 묵직하게 때리는 맛도 많이 없는 밋밋한 소리를 들으실 것 같습니다.
음향에 대해 정리하자면
1. 전체적으로 소리가 작다
2. 그나마 우퍼라도 있는 게 좋다.
이 정도입니다.
화질은 정말 좋아서 음향까지 괜찮았다면 듄 파트 2와 더불어 올 해의 레퍼런스 타이틀로 꼽을 수 있었을텐데 말이지요.
개인적으로 좀 아쉬움을 느낀 타이틀이었습니다. 소리는 좋지 않지만 그래도 4K 디스플레이가 선사하는 화질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그리고 매드맥스 시리즈의 팬이시라면 소장을 추천합니다.
반응형'영화 및 영상물 > 블루레이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의 4K 블루레이 플레이어 UBK80, 90 단종수순? (LG discontinues all UHD Blu-ray and Blu-ray players?) (1) 2024.12.12 듄 파트 2 4k 블루레이 감상 후기 (Dune part 2 4K UHD Blu-ray REVIEW) (18) 2024.06.02 블루 자이언트 블루레이 감상 후기 (Blue Giant Blu-Ray REVIEW) (1) 2024.04.12 곤 사토시의 파프리카 4k 블루레이 감상 후기 (Paprika 4K UHD BLU-RAY REVIEW) (1) 2024.03.22 영화 그란투리스모 4k 블루레이 관람 후기 (Gran Turismo - 4K UHD Blu-ray REVIEW) (1) 2024.0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