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커:폴리 아 되 아이맥스 GT VS 돌비시네마 비교 후기 (Joker: Folie à Deux IMAX GT 1.43:1 VS Dolby Cinema REVIEW)영화 및 영상물/극장과 상영관 2024. 10. 5. 03:50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10월 1일 한국에 정식 개봉한 조커: 폴리 아 되.
지난 번에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413293
다만 이번 작품은 아이맥스 전용 확장비, 그것도 무려 1.43:1 비율을 지원하는 영화이기 때문에
아이맥스 포맷의 관람을 안 할 수 없어서 여유가 있을 때 용아맥으로 관람을 했습니다.
아이맥스 비율로는 약 한 시간 정도 확장되어 상영이 됩니다.
제가 전에 돌비시네마에서 관람한 후기를 작성했을 때, 망상과 현실이 명확하게 구분은 되지만 시작 부분에 대해서는 불분명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작보다도 더 아서 플렉의 마음, 심정을 다루는 이번 작품에서 아서의 현실과 망상의 구분이 모호해지고 특정 부분이 진짜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맥스 포맷에서는 전용 확장비를 통해서 확실하게 뮤지컬이 펼쳐지는 아서의 망상이 구별됩니다.
보통 전용 아맥 확장비율이 있는 영화들 같은 경우엔 시퀀스 단위(주로 사건이 펼쳐지는 하나의 장소 단위)로 전용 확장비가 활용이 되곤 하는데, 이번 작품에선 같은 시퀀스(장소)내에서도 컷별로 화면비가 달라집니다. 가끔 카메라 단위로 화면비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번 작품에서는 영화 감상에 있어 아서의 현실과 망상을 구별해주는 기준점으로 활용되어 '정보량'의 차이도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작품을 온전하게 내용을 감상하고 인물들의 감정선을 알아가면서 관람을 하신다면 아이맥스 포맷으로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뮤지컬 장면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음향적인 면에선 돌비시네마가 더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음향에 더 중점을 두신다면 돌비시네마, 내용에 좀 더 중점을 둔다면 아이맥스 포맷으로 취향대로 골라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영화 및 영상물 > 극장과 상영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