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2018 롤드컵 결승전 현장 직관 경험을 떠올리며 (Recalling the on-site intuition experience at the 2014 and 2018 WORLDS Finals)후기 2023. 11. 5. 07:02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2023년 LOL 월드 챔피언십, 흔히들 롤드컵이라고 하는 대회가 지금 한국에서 열리고 있지요.
한국에서 개최되는 3번째 대회입니다. 사실 롤은 안하지만 가끔씩 결승전같은 큰 경기는 관심을 갖고 보곤 합니다.
인천에서 열린 LCK 결승전도 몇 번 찾아가기도 했구요. 그렇지만 롤드컵 결승은 정말 몇 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행사다 보니 웬만하면 현장에서 보고자 합니다. 그동안 두 번의 한국에서의 롤드컵 결승전을 직접 현장에서 봤고 이번에도 그럴 예정입니다.
이번 글에선 그동안 대한민국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전 직관 후기들을 다시 돌아보는 글입니다.
2014년도.
첫 한국 개최 롤드컵이었지요. 삼성 화이트가 결승전에 진출했지요.
이 날 오후 4시 반부터 경기가 시작인 걸로 기억을 했는데
현장에 오후 12시 쯤 도착을 했을 땐 사람들이 이렇게 경기장 앞에 꽉 찼습니다.
알고 보니 경기장 외부 스토어에서 굿즈를 사려고 선 줄이었다죠.
이 때는 경기장에 입장하기 위해서 짐검사를 간단하게 다 한 명씩 진행을 했었습니다.
사실 이 과정 때문에 행사가 시작이 되었음에도 입장을 못 한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경기장 끝 좌석으로 예매를 했었지요. 나쁘진 않았습니다. 다만 무대와 거리가 좀 멀었다는게 문제였을 뿐입니다.
화장실 가기도 편했구요.
그런데 생각 외로 경기장 내부 스토어가 많아서 줄을 설 필요도 없이 물건들을 쉽게 구매했습니다.
2014년 월드챔피언십 당시엔 아리 넨드로이드 피규어가 한정 판매였고, 티모모자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티모모자는 2023년이 되어도 여전히 인기가 좋더군요. 최근 롤파크 라이엇스토어에 갔었는데 유일하게 매진이었습니다.
2014년 결승전이 참 좋았던 이유는 관객 1인당 이렇게 간식거리를 제공해줬기 때문이지요.
물티슈와 과자 3종류와 물. 이것만으로도 엄청났습니다.
경기는 3대 1로 삼성 화이트가 승리.
이 때 이매진 드래곤스가 사전에 워리어스를 불렀고 경기 종료 후 단독 공연을 한 30분 가까이 했었지요.
이 무대가 이매진 드래곤스의 첫 내한공연이었지요.
이 날 롤드컵 결승전은 다른 결승전과 달리 온게임넷이 주관하는 결승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자막이나 진행, 오프닝 이런 것이 보통의 롤드컵 결승과는 다른 느낌이지요.
굿즈들입니다. 저 때 받았던 소환사의 망토는 티모모자와 함께 아직 집에 있습니다.
컵은 잘 모르겠네요. 공기막대풍선도 모르겠습니다. 챔피언십 리븐 스킨은 썼는데 지금 롤을 안하다 보니 애물단지가 되었네요. 첫 롤드컵 결승은 여러모로 정말 알차게 놀러갔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그 다음은 2018년도 두 번째로 열린 롤드컵 결승이었습니다.
결승 개최지가 막바지까지 확정이 되지 않았다가 결국 인천
두 번째 롤드컵 결승전엔 한국팀이 없었지요. 유럽팀과 중국팀의 경기다 보니 결승에 대한 흥미 자체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굿즈샵도 안가고 바로 그냥 경기장 안으로 입장했습니다.
이 날 지인과 같이 결승전을 관람을 했습니다.
이 날 무대에선 축하공연으로 K.DA의 첫 공연이 있었습니다. 증강현실 공연이라는 점에서 참 특이했었지요.
다만 날씨가 미세먼지가 낀 날이다 보니 마스크를 끼고 봤고 목이 탁한 기운이 있었습니다. 경기 시작 시간대가 해질녘이다 보니 시작하고 거의 1시간동안은 눈이 너무 부셔 무대 정면을 바라보질 못했습니다.
경기 역시 너무 싱겁게 3대 0으로 끝났습니다. 중간에 배가 고파 경기장 밖 푸드트럭에서 떡볶이를 먹으러 갔는데
그 동안 두 번째 경기가 끝이 나버려서 실제로 경기 관람 시간이 길지 않았습니다.
2014년 결승에서 나눠주던 간식도 없었습니다. 좀 여러모로 빈약했던 결승이었지요.
이번 결승은 한국팀이 올라가서 우승까지 차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좌석값이 비싼 만큼 경기 외적으로도 즐길 거리가 넘쳐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11월 19일 일요일, 과연 어느 팀이 2023년 롤드컵 결승에 진출하게 될 지 과정을 지켜보며 기다려봅니다.
반응형'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