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방문을 환영합니다!

Today
Yesterday
Total
  • 아이패드 ios8.0 3일 후기 - 카메라 롤이 사라진 '사진', '후속 버전이 나올때까지 기다려 봅시다'
    후기 2014. 9. 21. 17:08
    반응형

    http://creativesilver.tistory.com/329

    목요일날, ios8이 전세계 동시에 릴리즈가 되었고, 바로 목요일날 제 아이패드를 ios8.0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번 글은 지금까지 쓰면서 아이패드용 ios8.0에 대한 간단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ios8.0으로 오면서 제 아이패드에 다양한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아이패드 카메라에 타임랩스와 파노라마 촬영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타임랩스는 개인적으로 장기간에 촬영하는게 어려워서 파노라마를 더 자주 써봤는데요

    파노라마.. 완전 신기합니다. 왜 이렇게 좋은 촬영기법이 이제서야 아이패드에 적용되었는지...


    그리고 키보드에 이모티콘 키보드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에서 이모티콘이나 기호같은거 입력하는게 안드로이드에 비해 상당히 어려웠는데 이렇게 키보드에 딱 장착되니 좋군요.






    그리고 설정에서 시리에 들어가셔서 '시리야'를 허용하시면 

    '전원이 연결되어 있을 때' 시리야! 하고 외치시면 시리가 켜집니다.

    이건 은근히 신기한 기능이었어요. 원격 시리 조종.


    그 외에 

    스와이프 기능을 이용한 즉각적인 알림 처리나

    어플 공유 기능이 있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별로 쓸 일이 많지 않아서...


    장점은 이정도로 볼 수 있고

    단점을 살펴본다면...




    '사진' 어플이 완전히 뒤바뀌었다는 것입니다.

    사용하면서 느끼는건데 상당히 문제가 되고 있고, 저 또한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부분입니다.

    ios8으로 넘어오면서 사진 어플의 정리하는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7까지만 하더라도 저 화면에선 맨 왼쪽 상단에 '모든 사진'이라는 항목이 있어야 하지만 '최근 추가된 항목' 으로 변경되었죠.

    지금 이 부분이 일단 가장 큰 문제인데요 거의 대부분의 SNS 어플들 (9월 20일 기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등..) 에서 사진 첨부를 할 때 '모든 사진'이 아닌 '최근 추가된 항목'에 있는 사진에서 첨부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https://medium.com/a-startup-hustlers-guide/%EC%9A%B0%EB%A6%AC%EB%A5%BC-%EB%8B%B9%ED%99%A9%EC%8B%9C%ED%82%A8-ios-8-%EC%82%AC%EC%A7%84-914d441deeba 

    위에 첨부한 사이트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최근 추가된 항목은 '30일 이내에 새로 추가된 사진들'만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모든 사진에서 '새로 추가된 항목'으로 바뀌자 SNS앱들 역시 사진 첨부가 '새로 추가된 항목'에 있는 사진들만 첨부가 가능하고, 30일이 지난 사진들은 사진 어플에 들어가서 직접 사진을 선택하고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30일 더 된 사진은 어디에 있는가?' 할텐데요 

    사진 어플 맨 아래에 '사진' 탭을 누르시면 기간별로 나뉘어진 모습이 있는데요..  앞으로 '모든 사진'을 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스트림으로 선택을 하고 보는 방법밖에 없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사진 삭제 역시 바뀌었는데요

    사진을 선택하고 삭제하면 바로 삭제되는게 아니라 '최근 삭제된 항목'으로 이동하고 30일 후에 지워집니다.

    용량이 없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큰 문제인거죠.

    바로 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최근 삭제된 항목'에 가셔서 또 한 번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사진 어플이 완전히 꼬인게 가장 큰 단점이고..

    아이패드는 없지만 아이폰에선 '건강'앱이 추가되었다고 하지요. 그런데 이 어플을 지울 수 없다는 단점이 있구요.

    일부 애니메이션의 버벅임 또한 존재합니다. 



    ios8.0을 바로 업데이트 하고 난 소감을 이야기하자면

    -득보다 실이 상당히 많은 업데이트...

    -8.1이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그 때 업데이트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량이 상당히 많이 차지한다...

    정도입니다.

    ios8.1 정도가 되어야지 지금 일어나고 있는 문제들도 어느정도 해결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