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리언: 로물루스, 인천 아이맥스와 송도 돌비시네마 비교 후기 (Alien: Romulus, IMAX VS Dolby Cinema REVIEW)영화 및 영상물/극장과 상영관 2024. 8. 26. 00:00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8월 14일에 정식 개봉한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
아이맥스로 한 번 보고 제가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기기도 했었지요.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413263
에이리언: 로물루스 인천 아이맥스관 관람 후기 (Alien: Romulus IMAX REVIEW)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이번에 관람한 영화는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인 에이리언 로물루스입니다.사실 저는 에이리언 시리즈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작품에 대한 평이
creativesilver.tistory.com
당시에 아이맥스로 영화를 관람하면서 사운드 믹싱이 정말 잘 되었음을 느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이번에 돌비시네마로도 관람을 했습니다.
[아이맥스]
일단 전 장면 1.9:1 디지털 아이맥스 전용 확장비로 상영이 됩니다.
중후반부 소행성 장면의 미장센이 너무 좋았습니다.
꽤나 중저음역대의 소리가 많이 나오는데 이 부분에 대한 소리 출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돌비시네마]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음향'이 정말 부각이 됩니다.
정적 - 방향성 있는 괴수의 울음소리 - 액션 장면들의 소리 출력이 정말 강력했고 섬뜩하게 느껴졌습니다.
시네마스코프 비율이긴 하지만 어두운 장면에서 명암비 표현이 괜찮았습니다.
[결론]
개인적으로 아이맥스보단 돌비시네마에서의 관람을 좀 더 추천합니다.
아이맥스로 먼저 1회차를 하고 돌비시네마로 2회차를 했는데, 확실히 이번 작품이 주는 '압도적인 기괴함'이나 진이 빠질듯한 느낌은 아이맥스보단 돌비시네마가 좀 더 강력했습니다. 인천 아이맥스, 인아맥도 음향적인 부분에선 괜찮긴 했습니다만 작품이 전체적으로 어두운 장면이 많다 보니 오히려 돌비시네마가 조금 더 만족스러운 관람 환경이었습니다. 특수관의 비교는 이런 정도인데요, 일반관에선 형태가 잘 구분이 안 될 것 같은 부분이 있었습니다.
+기타
최근 들어서 송도 돌비시네마, 송돌비관의 소리 출력이 이전보다 좀 더 강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한 번 소리를 좀 잡아서 '상영관을 꽉 채우는 소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영화 및 영상물 > 극장과 상영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