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패키지, 호텔패키지 등 유료좌석들은 어떨까?
    정보/불꽃축제 2024. 9. 18. 00: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여의도에서 매년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행사일까지 약 3주 정도 남았습니다.

    이번에 어디에서 관람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 글에선 주변 호텔이나 주최측인 한화쪽에서 판매하는 불꽃패키지 등 유료좌석들에 대해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일단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좌석 종류는 이렇게 있습니다. 

    이들 좌석은 한강 공원에서 돗자리를 피고 보는 일반적인 관람 환경이 아니라 의자에 앉아서 보는 좌석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귀빈을 위한 귀빈석이나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을 위한 골든티켓좌석이나 초청석을 제외하면 거진 다 유료좌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게 두 종류로 나눠지는데요, 주최사이자 주관사인 한화와 관련된 유료좌석이냐 아니냐로 크게 나눠집니다.

     

    한화와 관련된 유료좌석으로는 

    -올 해부터 판매를 시작해서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가능한 유료좌석

    -63빌딩에서 식사를 하면서 보는 63불꽃패키지

    -한 때 공식행사가 진행되는 곳이었던 파라다이스 선상카페석 

    이렇게 크게, 넓게 3가지 유료 좌석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한화와 관련이 없는 유료좌석으로는

    -여의도나 용산의 호텔 패키지상품

    -근처에서 식당 패키지상품

    -한강 위 요트나 보트에서 관람하는 상품 등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 들 유료좌석들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 유료좌석

    가격 중(16만 5천원) / 편의성(편의시설, 쾌적함) 중 / 불꽃관람 만족도 중~중상 

    올 해부터 한화측에서 유료좌석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잔디좌석의 일부 좌석과 불꽃패키지 야외 관람석을 유료좌석으로 따로 판매를 하였습니다. 매년 여의도 불꽃축제 진행시 D구역, G구역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중 D구역이 불꽃패키지 야외관람석이었던 주차장 좌석이고 G구역이 잔디구역 뒷쪽 좌석입니다. 최근 2년간 불꽃패키지의 야외관람좌석에서 관람을 했었는데요. 그 때 당시에 작성한 후기에서 알 수 있듯 G구역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D구역은 불꽃을 관람하는 기준에선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터지는 타상연화들은 잘 보이지만 원효대교에서 펼쳐지는 나이아가라 폭포 등 장치연화 연출들은 거의 안보인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다만 유료좌석으로 꾸려진 만큼 별도로 관람 구역이 격리가 되어 있어 불꽃 연출이 시작되는 시간까지 쾌적하게 대기를 할 수 있어 자리를 가지고 시비가 걸릴 일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63불꽃패키지

    가격 상(20만원대 후반~30만원대 후반) / 편의성(편의시설, 쾌적함) 상 / 불꽃관람 만족도 중상 

    원래 63빌딩 불꽃패키지는 63빌딩에서 식사를 하고 정해진 좌석에서 불꽃 연출을 관람하는 패키지였습니다.

    다만 올 해 부터는 유료좌석이 도입됨에 따라 런치~디너 1부는 식사만 하고, 가장 비싼 디너 4부 시간대만 식사+불꽃 관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3빌딩 꼭대기 부근 식당에서 식사와 함께 관람을 하는 코스이므로 레스토랑 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음과 함께 시야가 가려질 것 없이 가장 높은 곳에서 눈높이에서 터지는 불꽃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꽃관람 만족도가 중상인 이유는 불꽃 연출이 음악에 맞춰 이루어지지만 식당 안에서는 음악이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3. 파라다이스선상카페

    가격 상 / 편의성(편의시설, 쾌적함) 중상 / 불꽃관람 만족도 상

    파라다이스 선상카페는 전통적으로 서울세계불꽃축제의 공식 행사가 진행되던 곳이었습니다. 개회사부터 개막선언이 펼쳐지는 장소이고

    무엇보다 가장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만 이 곳을 예약하게 되면 관람을 위해 오후 4시까지 입장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강 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날씨가 다소 추울 수 있습니다. 또 화약 낙진이 가장 강하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여러 후기에 따르면 불꽃은 가장 가까이에 터지지만 같이 나오는 음식들은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아쉽다는 평이 많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4. 각종 호텔 패키지

    가격 상상 / 편의성 상 / 불꽃관람 만족도 하~중하

    사실 호텔에서의 불꽃관람패키지는 불꽃관람보다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한다'가 핵심입니다.

    가격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보통은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하거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겠다는 경우엔 추천합니다만

    불꽃을 가까이서 보고 싶으시다면 비추천합니다. 

     

    5. 기타

    그 외에 근처 식당의 경우는 호텔과 큰 차이점이 없을 것입니다. 

    한강 위 보트나 요트에서 보는 상품의 경우는 현장 상황, 변수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지 기상상황이나 경찰 통제에 따라 불꽃을 관람하는 배의 위치나 각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높은 확률로 정면이 아닌 측면에서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대한 규모의 불꽃 연출을 옆에서 조그마한 폭에 겹쳐 보게 될 가능성이 꽤 있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2024 서울세계불꽃축제 유료좌석들에 대해 한 번 나름대로의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매년마다 좌석별 상황이나 만족도가 꽤 달라질 수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더 많고 더 다양한 곳에서 불꽃을 관람하고 후기를 남기면서 여러분께 참고가 될만한 정보를 축적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