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GV 울산삼산 아이맥스, 울아맥, 울산아맥 좌석별 시야와 관람 후기 (CGV Ulsan Samsan IMAX Laser REVIEW & Views of Seats)극장, 상영관 정보 및 후기와 좌석별시야/아이맥스 2025. 9. 27. 15:17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이번 글은 울산광역시의 유일한 아이맥스관인 울산삼산CGV 아이맥스관에 관한 글입니다.
울산삼산 아이맥스관은 전주효자 아이맥스관과 같은 스크린 크기를 보유한 곳으로서 전주효자 아이맥스관과 더불어 현재 글을 작성하는 9월 말 기준 국내 공동3위 크기의 아이맥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천호 아이맥스관이 리뉴얼 공사중이기 때문에 공사가 끝나면 다시 순위가 바뀔 것입니다.)
연식이 10년이 더 된 아이맥스관이고, 규모 만큼이나 울산삼산 지점의 고객 수도 전국 순위권에 드는 지점인 만큼 2024년에 일산, 왕십리, 인천 아이맥스관과 같이 리본프로젝트를 통해 CoLa 레이저 아이맥스 영사기가 도입되며 리뉴얼이 되었습니다.
울산삼산 CGV 지점은 울산 업스퀘어 5층부터 입점해 있는데 아이맥스관은 8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외부에서 찾아오신다면 고속버스,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 오시면 됩니다.

441석 규모의 아이맥스관입니다.
이번 좌석별 시야를 담은 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맨 앞에서 한 줄 뒤인 B열 20번 좌석 시야입니다.

G열 26번 좌석 시야입니다.

G열 20번 좌석 시야입니다.

G열 12번 좌석 시야입니다.

L열 12번 좌석 시야입니다.

L열 20번 좌석 시야입니다.

L열 26번 좌석 시야입니다.
좌석의 시야가 일치되는 구역은 J,K열 정도가 됩니다. 스크린 크기가 크다보니 시야일치가 뒷쪽에서 되는 모습입니다.
각 줄의 정중앙 좌석은 19번 좌석입니다.
명당이라고 할 수 있는 구역은 E열~J열 가운데 구역인 12번 좌석부터 26번 좌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좀 꽉차게 보시는 편이라면 E,F열까지 오시면 좋고, 살짝 여유를 두고 뒤에서 보는 편이시라면 H,I,J열 쪽이 좋겠습니다. 워낙 크기가 커서 가운데 블록 어디에 앉아도 좋은 구역입니다. 만약 가운데가 꽉 찼다면 좀 더 넉넉하게 통로에서 양 옆 2자리, 10번,11번 27번 28번 좌석까지 괜찮게 보실 수 있겠습니다. 맨 뒤 두 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리어스피커의 소리 출력 영역에서 벗어나 있기 때문입니다.
크기 만큼이나 CoLa 레이저 아이맥스 영사기가 도입되어 깔끔한 화질을 선보입니다.
스펙클 현상도 없으며, 쉐이커도 보이지 않습니다.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입니다.
음향의 경우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 넓은 상영관을 꽉 채우는 고출력의 음향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다만 극저음대역의 소리가 출력이 될 때 부밍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영관 내부에서 어떤 공조기기같은 시설이 돌아가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경보음처럼 기기가 웅웅웅 돌아가는 소리가 꽤 신경쓰이게 납니다. 영화에서 아무 소리가 나지 않을 때 상당히 신경이 쓰일 정도로 납니다. 이 점을 빼면 상영관 내부 시설이나 상영 환경 면에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를 보시면 용아맥과 비슷한 느낌이 많이 드는 구조입니다. 좌석 배치나 벽면의 형태나 어떻게 보면 용아맥의 축소판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전주효자-울산삼산-천호-용산 순으로 비슷하게 지어졌기 때문입니다.
전주효자와 더불어 한 때 전국 최강이었던 때가 있었지요, 물론 지금도 상당히 손꼽힐만한 아이맥스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울산지역, 경상남도의 북부 지역에서는 가장 최고의 관람 환경을 선사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울산삼산 아이맥스관 좌석별 시야와 후기였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반응형'극장, 상영관 정보 및 후기와 좌석별시야 > 아이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