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비스 4K 블루레이 후기 (ELVIS 4K UHD Bluray REVIEW )영화 및 영상물/블루레이 후기 2022. 10. 1. 16:22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여름에 개봉했던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기 영화 ‘엘비스’의 4k UHD 블루레이가 이번 주에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극장에서 개봉한지 얼마 안 되어서 지난 8월에 예약을 하고, 9월 말에 바로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영화 엘비스에 대한 후기는 이미 이전에 작성했습니다.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973)
저는 이 영화를 극장에서 두 번 관람했습니다. 송도 MX관과 코돌비에서 관람했는데, 돌비 포맷과 영화의 궁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블루레이도 굉장히 기대감을 갖고 예약 주문을 했습니다.
스틸북은 경쟁이 너무 심해 일반 슬립 케이스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4k UHD 디스크 1장과 일반 블루레이 디스크 1장, 이렇게 총 2장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본편 상영 시간은 159분입니다.
돌비 비전, 애트모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HDR10+도 지원합니다.
블루레이로 본 엘비스는 ‘준 레퍼런스’급이었습니다. 제 기준에선 레퍼런스에 준한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저는 올 해 초에 발매된 듄과 앰뷸런스가레퍼런스급으로 뽑혔다고 여깁니다. 사운드 출력도 상당하고, 단순 서라운드 뿐만 아니라 윗쪽 공간의 소리 출력 비중도 상당히 높고, 화질 역시 선명함과 색감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엘비스의 경우 화려한 영상의 색감은 극장에서 봤던 그 느낌대로 생생하게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선명함, 색감이 잘 살아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사운드, 음향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소리의 크기, 출력이 살짝 약합니다. 듄이나 테넷같은 경우는 볼륨을 5정도 줄여서봤지만, 엘비스는 같은 워너의 블루레이 타이틀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볼륨을 7~8정도 키워서 감상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수많은 명곡들이 흘러 나오는데 약간 김이 새긴 합니다. 그렇지만 소리의 표현은 괜찮습니다. 다양한 악기들의 소리가 담겨져 있고, 저음역대와 고음역대의 소리역시 훌륭하게 잘 표현됩니다. 그저 전체적인 소리의 출력이 기대했던 것보다 약간 약했을 뿐입니다. 그것을 제외하면 엘비스의 4k 블루레이 타이틀의 퀄리티는 수준급, 위에서 언급했던 준 레퍼런스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듄과 앰뷸런스에 비해서 소리에 출력이 아쉬울 뿐이지 나머지 부분은 만족할 만한 수준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엘비스 4k 블루레이 타이틀은 올 해 필수구매, 필구해야 할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엘비스가 올 해 블루레이 출시타이틀 중에서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영화 및 영상물 > 블루레이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