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즈메의 문단속, 아이맥스(IMAX) VS 돌비(DOLBY) 중 최적의 관람 상영관은?
    영화 및 영상물/극장과 상영관 2023. 3. 7. 10: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의 한국 정식 개봉을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이전에 사전 프리미어 상영회라는 이름으로 일부 특수관  일반관에서 사전 상영이 있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예매에 성공해서  기간동안   관람을 했습니다.  곳은 용아맥에서,  다른 곳은 메가박스 MX관에서 관람을 했습니다. 

    이미 제가 사전에 관람한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후기를 통해서 음향시설이 좋은 상영관에서 관람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1119 )

     

    1회차는 용아맥에서 했습니다.

    일단 이번 스즈메의 문단속은 신카이마코토 감독의 전작이었던 날씨의 아이와 달리 시네마스코프, 2.4:1  가까운 비율로 상영이 됩니다. 상영관이 스코프 비율이면 화면에  차겠지만 특수관들 중에서 스코프 비율인 상영관은 코엑스 돌비 시네마 정도로 손에 꼽힐 정도로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엑스 돌비 시네마가 스즈메의 문단속을 관람하는데 가장 최적의 상영관이라고   있겠습니다.

    용산 아이맥스관에서는 의외로 , 우에도 약간의 여백이 있었습니다. 물론 정식 개봉이 되면 상영환경이 달라질  있습니다. 

     

     

     

     

    2회차는 송도 메가박스 MX관에서 했습니다.

     

    사실  영화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는 아이맥스, 제임스 카메론 영화는 돌비시네마처럼 어느  포맷이 월등하게 좋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다만 음향적인 부분에서 돌비 애트모스 상영관에서의 관람 환경이 음향 효과가  좋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영화  미미즈가 등장할 때마다 웅장한 음악과 상당한 볼륨 출력, 그리고 전방향에서 나오는 서라운드 음향 효과가 부각이 되는데 제가 관람했던 메가박스 MX관의 돌비 애트모스 효과가 아이맥스관에서 관람했을 때보단  나았습니다.

    돌비시네마관에선 시간적 상황이 맞지 않아 관람을 못했는데 아마 색감 부분에서도 조금  뛰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메가박스에만 돌비 애트모스 상영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CGV 일부 상영관에서도 돌비 애트모스 포맷을 적용하는 상영관이 있으니 곳을 차선책으로 삼는 것도 괜찮습니다. 대표적으론 여의도 지점이나 부산은 서면삼정타워의 돌비 애트모스관 등이 있겠습니다.

     

    아이맥스관의 경우는 대형 화면에서 즐긴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음향효과가 돌비 애트모스관에 비해 약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향 볼륨은 크지만 정면, 프론트에서의 소리 비중만 높은 느낌이었습니다. 아이맥스관에서만   번만 본다면  문제는 없겠지만 다른 곳에서 이미 관람을 하고  아이맥스관에서 n회차를 하신다면 다소 아쉬움을 느끼실  있습니다.

     

     

     

    결론을 정리한다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음향 시설이 좋은 곳에서 보는 것이 좋고, 특수관 중에선 아이맥스관보단 돌비 애트모스 지원 상영관이 최적의 관람 환경을 느낄  있습니다.  중에서 화면비까지  맞는 코엑스 돌비 시네마관이 가장 베스트라고   있겠습니다. 내일 개봉하는스즈메의 문단속 관람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