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쿠아맨과 로스트킹덤(아쿠아맨2) 아이맥스와 4dx 비교 후기영화 및 영상물/극장과 상영관 2023. 12. 26. 10:57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주 수요일에 개봉한 아쿠아맨과 로스트킹덤, 흔히들 아쿠아맨2라고들 하는 작품이 개봉을 했었지요.
개봉일 당일 조조로 용아맥에서 관람했고, 이번 성탄절 연휴에 인천포디, 인포디에서 관람을 했습니다.
영화 작품에 대한 감상 후기는 이미 이전에 작성을 했습니다.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1330
여기를 통해서 보실 수 있구요. 이번 글은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의 아이맥스와 4DX 포맷간의 비교 감상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맥스]
일단 이번 작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1.9:1의 아이맥스 전용 확장비를 지원합니다만, 용산 아이맥스와 같이 아이맥스GT규격의 극장에선 1.78:1 비율로 더 확장된 화면으로 영사가 된다고 하지요. 미묘하게 체감이 되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쿠아맨 시리즈는 영상미가 훌륭했던 작품이었는데요, 이번 작품 역시 그 영상미가 돋보이긴 합니다. 다만 스케일이 작아진 점은 아쉬운 점이지만요. 압도적인 화면 크기로 보는 아틀란티스 제국의 풍경은 여전히 놀랍긴 합니다. 단일 히어로 무비 작품들 중에선 영상미는 최상급이라고 생각합니다.
[4DX]
이번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의 4DX는 인천4DX관에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작품에서 가장 만족했던 포맷입니다. 아쿠아맨 1편의 경우는 영상미에 감탄을 했었는데요, 이번 2편의 경우는 확실히 4DX를 노리고 만든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특히 초반의 아틀란티스 제국에서의 추격, 사막에서의 추격 장면만큼은 4DX의 효과를 염두하고 만든 추격 시퀀스처럼 느껴졌습니다. 후반부의 결투 장면은 4DX 효과가 극대화되는 장면인데요, 모션 강도 익스트림 등급을 받은 것을 충분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분사되는 물 효과를 끈다 하더라도 수중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 비바람 효과가 작동하기 때문에 상영관 내부가 정말 촉촉해집니다.
[결론]
결론은 이번 아쿠아맨2의 경우는 4DX 포맷으로 관람하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익스트림 모션강도에 걸맞게 충분한 모션을 즐길 수 있으며, 풍부하게 뿌려주는 비바람과 물 분사효과로 아쿠아맨 시리즈의 걸맞는 물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티클러, 스노우, 연기, 향기 효과도 많이 작동을 합니다. 같은 날에 개봉한 노량과 달리 정말 다양한 4DX 효과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2023년 연말 4DX마지막 작품으로 즐기기엔 충분한 작품이었습니다.
반응형'영화 및 영상물 > 극장과 상영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