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홍대 개장일 방문 후기 (Apple Hongdae REVIEW)
    후기 2024. 1. 24. 05: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2024년 1월 20일 토요일, 한국의 7번째 애플스토어, 애플 홍대지점이 개장했습니다.

    작년 연말 하남 스타필드에서 6호점이 개장했는데 바로 연달아서 홍대지점이 개장했습니다. 원래는 홍대지점이 먼저 개장을 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실제로는 하남이 먼저 개장을 했습니다. 

     

    그동안 가로수길 - 여의도 - 명동지점, 그리고 강남지점에 이어 홍대지점까지 애플스토어는 총 5곳을 방문했습니다.

    개장일날 방문을 했던 후기를 남겨봅니다. 

     

     

    애플 홍대 전체적인 외관입니다. 홍대앞 사거리, 옛날 홍대 앞 맥도날드가 있던 그 곳입니다.

    E스포츠 팬분들이라면 T팩토리 바로 옆 건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물 1층을 전체적으로 쓰는 느낌이고 통유리로 둘러싼 모습입니다. 애플스토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 로고는 양쪽 끝에 있습니다. 

    뭔가 전면적으로 "애플"이라는 공간을 전면적으로 내세우지 않습니다만 개방적인 모습

     

    내부 모습을 보시면 단순하게 좀 좁다는 느낌이지요. 그런데 생각보다 면적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좁지는 않다는 느낌. 약간 가로수길보다 조금 좁은 정도의 면적입니다. 내부에 기둥은 단 2개이지만 기둥의 유무로 탁 트여 있던 가로수길, 명동, 강남에 비해 조금 좁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벽쪽으로는 각종 제품들이나 악세서리들이 벽에 걸려 전시 및 판매가 되고 있었고, 그 옆면 벽엔 픽업존과 여러 교육 세션들이 펼쳐지는 포럼같은 구역이 있습니다. 

     

    청룡의 해라고 청룡에디션으로 판매되는 에어팟 프로 2세대였습니다.

    별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케이스 겉에 청룡이 각인되어 있다는 점이 차이입니다. 본체 유닛은 동일합니다. 

    이렇게 아이폰15 프로의 여러 색상을 한데 모아 볼 수도 있었습니다. 

    애플 스토어 방문할 때마다 하나씩 사는 광택용 천. 28000원.

    갈 때마다 사니 집에 한 3개 정도 있습니다.

    애플 홍대는 래퍼 빈지노와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현지에서는 프리폼앱을 이용해 2024년 새해 비전을 그려보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폼 앱은 무료이고 ios, ipad os 유저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그런 앱이라고 합니다. 

    현지에선 래퍼 빈지노가 직접 제공한 이미지들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꾸릴 수 있었습니다. 15분 정도동안 진행되었는데 간단한 사용법 정도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저는 위의 이미지대로 꾸며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와서 이렇게 애플 홍대를 둘러봤습니다.

    면적은 그렇게 좁은 편은 아니지만 층고가 좀 낮은 느낌이라 넓다는 느낌이 들진 않았습니다.

    뭔가 전면적으로 애플매장이라는 것을 내세우는 것보단 그냥 개방적인 풍경으로 튀지 않고 무난하게 주변과 어울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인천에 사는 입장에선 이곳 홍대점이 인천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이 아닐지, 그래서 다른 지점보다 자주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지점에도 애플스토어 지점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