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그란투리스모 4k 블루레이 관람 후기 (Gran Turismo - 4K UHD Blu-ray REVIEW)영화 및 영상물/블루레이 후기 2024. 2. 24. 14:29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한 달 만에 올리는 블루레이 후기 글입니다. 이번에 감상한 블루레이는 작년 9월 한국에 정식 개봉한 소니 픽처스의 영화 그란투리스모 입니다.
당시 영화를 극장에서 관람했던 후기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creativesilver.tistory.com/1241
지난 달 1월 24일에 예약 주문을 했던 블루레이는 한 달 정도가 지나 도착했습니다.
스틸북 버전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디스크는 총 2장입니다.
4k 디스크 한 장과 일반 블루레이버전과 특전이 담긴 디스크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포맷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영화는 그럭저럭 재밌게 봤습니다만, 당시 영상미와 편집, 음향이 꽤 괜찮다고 느껴져서 극장에서 관람한 후 블루레이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타이틀을 수령하고 바로 감상을 했습니다.
화질은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화려한 카메라 무빙이 적용된 드론샷은 물론 색감이나 레이싱 트랙의 아스팔트 조각들까지 극장에서 보여준 영화의 영상미를 제대로 수록했습니다.
그렇지만 깔끔하고 선명한 그란 투리스모의 블루레이 화질보다 더 만족스러웠던 것은 음향이었습니다.
특히 자동차 배기음 표현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작년 연말에 출시된 오펜하이머가 잠깐 연상이 될 정도로 서브우퍼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음향이었습니다. "부우웅~"하는 엔진 배기음에서 서브우퍼의 묵직한 저음역대가 한 번 밑을 깔아주고 그 다음으로 애트모스의 서라운드 음향이 울려줍니다. 서브 우퍼가 울렸을 때 조금 놀랐습니다. 꽤 소리 볼륨이 커서 평소보다 좀 줄이면서 관람했습니다. 레이싱 장면에서 수많은 자동차들이 지나갈 때의 방향감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모든 채널에서 소리가 풍부하게 나오지는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윗부분, 오버헤드 영역에서는 평면 서라운드 영역보다 출력이 잘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오버헤드 영역까지 충분히 나왔다면 정말 훌륭했을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인 퀄리티가 매우 좋은 편이라 지난 달 존 윅4에 이어 2024년 4k블루레이 필구 타이틀 목록에 추가해도 좋을 타이틀이었습니다.
반응형'영화 및 영상물 > 블루레이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