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20 에어부산 태국 방콕 수완나폼 - 인천공항 BX748편 비행기 이용 후기와 팁일상/[태국여행기] 2024. 6. 12. 15:46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지난 달 태국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여러 글을 작성을 했었는데요, 태국 방콕 수완나폼에서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귀국편 비행기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지 않았더라구요. 그래서 뒤늦게나마 비행기 이용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혹시나 태국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에어부산 항공사를 통해 귀국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국하는 날 공항철도로 수완나폼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수완나폼 국제공항은 2층이 도착층, 3층이 전문 식당가이며, 4층이 출국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3층은 맥도날드, 버거킹이나 커피등 전문 프렌차이즈 체인점 식당들이 즐비하고,
1층 8번출구 끝쪽엔 매직 스트릿 푸드라고 해서 현지 음식들을 판매하는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출국 전에 태국 현지 음식을 마지막으로 먹어보고 싶다면 이쪽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비용도 3층 전문 식당가보단 저렴합니다.
대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느라 자리 잡는 것부터 좀 빡센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날 BX748편을 타기 위해서 일단 공항 4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이 날 에어부산 카운터는 S열에 있었습니다. 부산가는 비행편과 인천가는 비행편을 동시에 체크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계신 분들은 모두 태국분이셔서 한국어 소통이 아예 안되었고 영어로 소통했습니다.
제가 전에 언급했듯 이번에 태국여행을 갔을 때 에어부산 특가 이벤트로 왕복 29만원대로 비행편을 결제했는데요,
특가 이벤트의 경우는 수하물 부치는 비용이 포함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캐리어 가방을 들고 수하물을 맡기려다 비용 청구를 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인을 마치고 출국심사를 받으러 갑니다.
특이한 점은 4층엔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가 있고, 출국심사를 위해 5층에 올라가고 짐 검사를 한 다음 다시 한 층 아래로 내려가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면세점 구역에 진입했습니다.
면세점 구역은 그렇게 특별한 점은 딱히 없었습니다.
외국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것도 아니고 그냥 면세점 둘러보다가 비행기를 탑승하러 갔습니다.
BX748편은 태국 현지 시각으로 밤 10시 25분에 이륙해서 약 5시간 반을 비행한 뒤
한국시간으로 새벽 6시 정도에 도착하는 밤 비행기다보니 허기가 질 걸 대비해 비행기 탑승 전에 미리 먹을 걸 먹고 들어갑니다.
아 참고로 수완나폼 국제공항의 화장실을 급히 이용할 일이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변기 칸이 넉넉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한 화장실에 변기칸이 2~3개 정도였습니다. 이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행기에 이제 본격적으로 탑승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비행기 내부입니다.
비행기는 이전에 한국에서 타고 온 BX747편과 동일한 여객기종이었습니다.
좌석은 5시간 반동안 탑승하는데 그렇게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이륙을 하고 계속 비행을 합니다.
한국에서 태국 올 때도 그랬지만, 태국에서 한국으로 갈 때도 난기류로 비행기가 거의 비행시간의 70%동안 흔들리곤 했습니다.
잠을 못 잤습니다. 최근들어 이상기후로 인해 난기류 영향이 더 강해졌다는 것을 체감 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선이든 국내선이든 비행기에 탑승했을 때 좌석에 앉아있는 동안엔 꼭 안전벨트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이 트고 한국에 도착합니다.
이 날 새벽 6시가 조금 안 된 시각에 착륙을 했습니다.
요즘엔 인천공항 입국장에도 면세점이 있더라구요.
영업시간은 24시간이라고 하구요. 1터미널 기준으로 짐 찾는 곳 7번, 17번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판매 물품들은 보통 우리가 흔히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은 대한민국 입국을 환영한다는 뉴진스 사진과 함께 마무리 합니다.
간단하게 에어부산의 BX748 비행편 이용 후기를 정리한다면
1. 수완나폼 국제공항은 1층에 현지 음식 판매 푸드코트가 있고, 화장실 변기칸이 좀 적은 편이다.
2. 여유롭게 카운터 체크인을 하자.
3. 밤 비행기든 낮 비행기든 난기류 영향이 비행시간 거의 대부분 지속된다.
4. 인천공항 입국면세점은 1터미널 기준 짐 찾는 곳 7번, 17번에 위치해 있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작성하다보니 분명 제목은 BX748편 비행 후기인데
정작 비행기 후기보단 공항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은 후기글이 되었네요.
그래도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에서 한국으로 에어부산 비행기를 타고 오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일상 > [태국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