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CGV 리클라이너 13관 좌석별 시야와 리뉴얼 후기 (Incheon CGV Recliner Theater 13 : Seat-by-Seat View and Reviews)극장, 상영관 정보 및 후기와 좌석별시야/일반관 및 기타 상영관 2026. 2. 7. 00:02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이번에 찾아가 본 상영관은 인천CGV의 13관입니다.
작년 2025년 인천CGV는 일반관들을 대상으로 리클라이너 좌석으로 교체하는 공사들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13관도 그 중 한 곳이었습니다. 리클라이너 공사가 진행되면서 평균적인 상영관의 퀄리티가 올라가는 추세라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해서 관람해봤습니다.
일단 이번 인천CGV 13관의 좌석별 시야를 담은 구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영관의 입장은 중간 좌우 통로로 들어와서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좌석별 시야]

맨 뒤 F열 6번 좌석 시야입니다.

맨 뒤 F열 11번 좌석 시야입니다.

맨 뒤 F열 17번 좌석 시야입니다.

D열 17번 좌석 시야입니다.

D열 11번 좌석 시야입니다.

D열 6번 좌석 시야입니다.

맨 앞 A열 11번 좌석 시야입니다.
[상영관 후기]
일단 리클라이너로 리뉴얼이 되면서 전반적으로 상영관의 설계와 퍼포먼스가 좋아졌습니다.
좌석의 단차는 큰 편입니다. 앞사람의 머리가 스크린을 가릴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앞뒤 간격도 여유있는 편입니다.
리클라이너 의자의 경우 인천CGV의 다른 리클라이너관에 설치된 의자와 동일한 의자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중앙 좌석은 각 줄의 11번, 12번 좌석입니다.
시선일치 구역은 D열입니다.
명당을 추천한다면 C,D,E열의 가운데 구역 6~17번 좌석 전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네마스코프 비율 스크린이 설치되어 상영관의 구조가 좌우로 긴 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벽면에 부착된 스피커의 경우 JBL로 설치되어 있는데 이게 교체가 된건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또 좌우 벽면엔 스크린X용 영사기가 있는데 실제로는 운영이 되지 않는 상태로 철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영사 퍼포먼스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반관에 불과하지만 상영관 내부 공간을 전체적으로 채우는 수준의 음향 출력이었는데요. 음역대별 소리의 출력이 잘 되는 편이었고, 채널 분리도도 나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스크린의 경우 시네마스코프 비율의 스크린이 설치가 되어 있으며, 좌우 마스킹 장비가 가동하고 있습니다. 영사기는 레이저 영사기다보니 밝기나 색감 면에서는 준수한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일반관 중에서도 상급 수준이었습니다.
참고로 직원분에게 질문을 해봤습니다. 이번에 인천CGV의 상영관들 중에서 리클라이너 리뉴얼 공사를 한 관은 실제로 영사 환경이 달라졌는지 질문을 해봤는데요. 일단 리클라이너가 도입된 곳의 경우 스크린은 모두 다 교체했다고 합니다. 의자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먼지가 많이 발생해서 교체를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일부 상영관들의 경우 흠집이 나거나 얼룩이 있었던 일반관들이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음향의 경우 역시 모든 리클라이너 도입 상영관은 아니지만 노후화가 가장 심했던 일부 일반관들의 음향장비도 공사와 함께 교체하면서 정비를 봤다고 하니 인천CGV의 일반관들의 평균적인 영사 퍼포먼스가 전체적으로 괜찮아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수관을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일반관들의 영사 퍼포먼스가 좀 좋지 않았었던 인천CGV 지점이었는데요. 이번 리뉴얼 공사를 통해서 전체적인 상영관들이 대대적인 정비를 거친 모습이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리클라이너로 교체한 일반관들도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극장, 상영관 정보 및 후기와 좌석별시야 > 일반관 및 기타 상영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