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이파이 러시 1시간 엑스박스 플레이 후기와 음향 딜레이 (HIFI RUSH 1Hr. XSX Play REVIEW and Audio Delay)
    게임 플레이 2023. 1. 27. 04: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한국시간으로 1 26 목요일 새벽, 베데스다 스튜디오에서 쇼케이스가 진행되었습니다.   베데스다에서 만든 게임들 5개에 대한 정보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중에서 하이파이 러시가 주목을 받고 있어서 저도 퇴근하고 나서 바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하이파이 러시. 
     게임이 이번 베데스다 쇼케이스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쇼케이스에서 공개가 되자마자 바로 발매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전에 제작된다는 정보도 없었고,  정보가 없었기 때문에 평론가들이나 언론사의 리뷰도 없는 상태에서 발표와 함께 발매가 되었습니다. 

    발매 플랫폼은 PC XBOX 콘솔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또 출시 당일 게임패스 데이원에 등록되어 있으므로 게임패스 회원이시라면 이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장르를 분류한다면 리듬 액션 게임이라고   있겠습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인 차이 캐릭터를 이용해 옛날, 파타퐁처럼 정확한 타이밍에 공격을 해서 콤보를 쌓으며 적을 물리치는 액션 게임입니다.

    2D 3D 섞은 카툰렌더링형식에 다양한 색감이 입혀진 개성있는 그래픽은 어둡고 진지하기보단 밝고 가볍고 경쾌한 분위기입니다.  전체적으로 플레이어가 박자감을 느낄  있도록 음악 뿐만 아니라 주변 사물 오브젝트 역시 박자에 맞춰 움직입니다. ‘리듬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고탄탄하게 맵을 구성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컷신부터 박자감이 상당해서 간만에 흥미진진함을 느꼈습니다. 

    액션 역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약공격 강공격 버튼을 이용해 박자에 맞춰 연타를 하거나   쉬었다 연타를 하는  등등 다양한 방식으로 콤보와 기술이 존재합니다. 판정 역시 후하게 주는 편이라 전투와 박자 맞추는 것에 너무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투가 진행되면 우측 위해 알파벳으로 랭크가 뜨고, 전투가 종료되면 해당 전투에 대한 평가 점수가 주어집니다. 점수와 저스트 타이밍(정확한 타이밍에 원을 겹쳐 공격하는 ), 클리어 시간, 그리고 필살기와 연관된 남은 리버브  여러 요소로 점수를 책정합니다.

     

    게임 중간중간 곳곳에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소리만 듣고 박자를 맞추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따로 화면 하단에 노트가 오는 것을 보여주는 설정도 있습니다. 이걸 키시면 박자 맞추는게 수월해질겁니다.



    이외에도 귀여운 고양이 808 나옵니다. 

     

    액션과 박자감 연출은 좋았지만 아쉬웠던 점은 3인칭 어드벤처로서  탐험이 약간 힘들었습니다. 

    특히 점프를 해서 넘어가는 부분에서 시간이 많이 소비가 되었는데 점프도 일반 점프가 있고 이중 점프가 있고 점프하고 회피 버튼을 눌러 공중에서 날아가는 점프도 있습니다.

    각각의 점프가 날아가는 거리가 다른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점프를 하는  오브젝트상의 거리가 쉽게 구분이 되지 않아 자꾸 밑으로 떨어지는일이 많았습니다. 맵의 오브젝트들이 다소 직관적이지 않고 불친절한 요소가 있습니다. 처음 하신다면 점프 타이밍, 기술을 익히는게 약간 힘들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이했던 점은 아직 제가 극초반 부분을 플레이하고 있어서 그런지 저장이 따로 없었습니다.

    중간 중간마다 세이브포인트 단위로 게임이 저장이 되고 세이브포인트 이후 저장이 되지 않은 부분은 게임을 종료하면 날아가기 때문에  부분은주의하셔야 합니다.

     

     

    *중요! - 외부 음향기기(사운드바, AV리시버) 사용  딜레이

    정확한 박자를 맞춰서 공격을 해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딜레이, 입력 지연에 매우 치명적입니다. 

    특히나 사운드바나 AV리시버와 같은 외부 음향 장치를 HDMI 물려 패스스루 통해 연결했다면 딜레이가 무조건 생깁니다. 다른 액션 장르게임이면 몰라도  하이파이 러시는 화면과 음향의 시간차가 존재하는  자체로도 플레이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엑스박스 콘솔로 플레이하시는 분이라면 콘솔을 오디오 음향 기기에 직결을 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엑스박스 - 사운드바나 리시버같은 음향기기 - TV 하시거나, 아예 엑스박스 - TV로만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간만에 많은 분들께서 호평을 남기 흥미로운 게임이 나온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자세한 후기 글을 남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