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관람 후기 (DR. CHEON AND LOST TALISMAN REVIEW)
    영화 및 영상물/영화후기 2023. 9. 30. 16: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한국영화가 대격돌하고 있습니다. 가문의 영광부터 시작해 천박사 퇴마 연구소, 1947 보스톤, 거미집까지.

    여름철 빅4에 이어 추석 극장가 한국영화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관람한 영화는 2023년 9월 27일에 개봉한 외유내강, CJ ENM 제작의 천박사 퇴마연구소 : 설경의 비밀입니다.

     

    영화의 대략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가짜 퇴마사인 천박사. 그는 일종의 사기 무속행위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어느 날 귀신을 볼 수 있는 유경이 찾아와 1억원이라는 돈과 함께 퇴마 의뢰를 합니다. 파트너 인배와 함께 유경의 집으로 간 천박사. 그 곳에서 자신의 과거와 연관된 부적, 설경의 비밀을 알게 되며 여러 일을 겪게 됩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상영시간이 100분이 채 안되는 98분이라는 점에서 약간 우려를 했었습니다. 요즘 극장에서 개봉하는 영화들이 기본적으로 2시간 내외의 상영시간인 것이 추세인데 완성도 면을 고려해서 상영시간을 확 줄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 나니 오히려 이 짧은 상영시간이 굉장히 적절한 판단이었다고 느꼈습니다. 영화의 이야기가 생각보다 조금 빠르게 전개가 됩니다. 주인공인 천박사의 과거부터 퇴마 과정까지 늘어지는 느낌이 별로 들지 않고 조금 빠르게 흘러갑니다.

    퇴마, 무속신앙이라는 소재로 꽤 괜찮은 오락영화가 만들어졌습니다. 부적, 굿 등 다양한 무속신앙 요소가 등장합니다. 최근에 관람했던 영화 ‘잠’은 과학과 비과학의 대립처럼 느껴졌는데 이 작품은 비과학적 요소의 능력 배틀의 요소가 주가 됩니다. 꽤나 신선한 소재인데 이와 비슷한 영화가 쉽게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영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화려한 영상미와 연출, 컷 전환이었습니다. 짧은 상영시간동안 비교적 빠른 속도의 전개만큼이나 화려한 영상미와 볼거리가 넘쳐났습니다. 특히 빙의로 인한 액션 장면들이 꽤나 인상적이었는데 화려한 색감과 빠른 장면 연출과 다양한 카메라 구도를 통해 액션의 쾌감이 꽤 좋았습니다. CG를 적절하게 잘 사용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강력한 이 작품의 매력은 배우 강동원의 화면장악력이었습니다. 강동원 배우가 나오는 장면들 하나하나가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안그래도 만화적인 소재의 영화인데 더더욱 만화적인 느낌이었습니다. 혹은 혼자 만화의 사각형 칸을 뚫고 나온 느낌이었습니다. 확실히 화면을 장악하는 힘이 있는 배우였습니다. 그리고 본 작품에서 악당인 범천을 연기한 허준호 배우의 존재감이 상당했습니다. 이 외에도 짧은 씬이었지만 굉장한 존재감을 보여준 박정민 배우, 그리고 기생충에 이어 부부로 출연한 이정은, 박명훈 배우, 그리고 조이현 배우와 블랙핑크의 지수 역시 카메오로 등장합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짧은 상영시간이다보니 주인공인 천박사 외에 다른 인물들의 과거 배경 설명이 거의 없다시피하게 되었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작품의 가장 큰 빌런인 범천에 대해서 작품에서 주는 정보가 그렇게 많지가 않았습니다. 분명 엄청난 능력이 있긴 한데 어떠한 사유로 그가 악당이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가 않았고 그 이외의 인물들 역시 능력을 갖게 된 배경 등이 그렇게 충분히 각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후속작을 염두한 부분이 아닌가 싶은데 조금 더 이 작품 속 세계관에 들어가고 싶은 팬들에겐 아쉬움이 남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생각 외로 호쾌한 액션과 스피디함이 있던 영화였습니다. 그렇게 무겁거나 진지한 작품은 아니었고, 무속신앙이라고 해서 과하게 괴기하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오컬트적인 면을 기대하셨다면 이 영화는 기대에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12세 관람가 치고 욕설과 잔인한 장면이 꽤 많았는데 온 가족이 함께 관람을 할 예정이라면 이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천박사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에 대한 제 주관적인 평가는 망-평-수-범-명작 중 ‘수작’이었습니다. 

     

    +쿠키는 짧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