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버의 티스토리 블로그 2021년 결산
    일상 2021. 12. 28. 13: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버입니다. 이제 2021년도 며칠도  남지 않았습니다.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셨나요?

    저도 많은 일들을 겪으며   해도 나름 바쁘게 지낸  같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만 한정하더라도 하나의 포스팅이 나올 정도로 여러 일들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2021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었던 여러 일들과 성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저품질 블로그 지정과 해제

    가장 먼저   블로그에서 겪었던  일은 여름에 다음에서 저품질 블로그로 낙인이 찍힌 일이었습니다.

    현재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서 완전히 해결을 했습니다.

    저품질 블로그는 블로그로 수익을 얻으려는 분들이라면   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그리고 그게 엄청난 공포의 대상이라는 것도  아실 겁니다.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이 특정 블로그의 글이 너무 상업적이거나 말그대로 내용의 수준이 형편없다고 자체적으로 판단할 경우  블로그를 저품질 블로그 지정해서 블로그 검색을 후순위로 밀어넣거나 아니면아예 누락시킵니다.   저품질블로그로 낙인이 찍히면 복구가 매우 어려워서 많은 분들은 아예 지정된 블로그의 운영을 포기하고 새로 다른 블로그를 개설할 정도라고 합니다. 저도 2014년도에 네이버에서 낙인이 찍힌 일이 있었고, 2동안 아무리 해도 복구가 안되어   동안 아예 블로그를 쉬었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여름엔 티스토리의 모회사라   있는 다음카카오에서 이렇게 낙인이 찍혀버렸습니다.

     

     

     

     

     

     

     

    6,7,8,9월달의 방문자 통계입니다.

    보시면 6월달까지는 다음 검색으로 유입된 인원이 통계에 잡히지만 

    7,8월달엔 다음 검색으로 유입된 사람이 0, 아예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상하다싶어서 다음에서 블로그 검색을 해보니 아예  블로그의 글들이 검색되지 않는 것을 보고 그때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었고,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넣어서 해결했다는 글을 보고 저도 문의를 넣었습니다.

    다행히도 옛날에 네이버에게 당한 것과 달리 빠른 대처로 금방 해결이 되었습니다. 7,8월달을 지나 9월부터는 다시 다음검색을 통한 방문자  유입이 통계에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문의를 남길  너무 막연하게 저품질블로그에 걸린  같은데 해결해 달라~’ 식으로 작성하기 보다는

    약간 세세하고 명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성인용 키워드 콘텐츠나 저작권을 심각하게 위반한 콘텐츠가 없음에도 걸렸다, 다시 확인해주고 이상이 없다면 풀어달라~’식으로 작성하는 방안이 좋습니다.

     

     

    - 평균 30달러대 수익,  4 수익 수령

      블로그 운영하면서 이룩한 성과  하나입니다. 2018 연말부터 블로그를 재활하기 시작했는데요, 2019년엔 1, 작년엔 2 수익을 수령했는데  해는 작년의  배인 4 수익 수령을 했습니다. 4번의 수익의  금액은 450달러이상인데 환율로 계산을 해보니 50만원 이상이었습니다. 연말정산을  것보다  많은 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평균 수익으로만 본다면 작년엔 10달러대 후반이었다면  해는 30달러대 중후반으로 2 정도 올랐습니다. 특히 4분기의 경우는 40달러선까지 올라갔습니다.   초엔 전혀 생각지 못했던 수준의 수익이라 기쁩니다. 내년에도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서 수익 증대를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상승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내년엔 수익 수령 횟수는 그대로지만 수령 금액이 상승하는 선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12 월간 방문자 7 만에 2만명 돌파 기록 수립

    정말 대기록입니다. 수익의 경우는 지금이   나오지만 방문자 수는  저품질블로그 낙인이 찍히기 직전인 20149월이  높았습니다.  때는  블로그 방문자 수가 2만명을 넘었습니다. 하루에 평균적으로 600~700 수준의 방문자가 꾸준히 유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달에 이미  방문자 수가 2 명을 돌파했습니다. 물론 특정 주제, 특정 글의 방문자가 많은 유입을 이끌었지만 무려 7년만에 다시  방문자  2만명이라는 최고치에 근접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실 수익은 7 전보다 지금이 훨씬  높이 창출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방문자수가 많아야 자연스럽게 수익 발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편으론 반쪽의 성과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이번에 이렇게 방문자 수도  증가해서 정말제대로 전성기를 맞이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내년에도  기세를 몰아서  개인적으로는 수익 극대화, 그리고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양질의  작성으로 선보일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